반응형
참기름 생각 절대 이렇게 먹지 마세요
참기름을 가열해서 섭취하게 되면 암에 걸릴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가열되면서 산패된 기름에는 벤조피렌이라는 1급 발암물질이 나오게 되며 섭취 시 인체 내에서 DNA 변형을 일으켜 암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참기름과 들기름의 발현점은 160도 정도인데 우리가 음식을 요리할 때는 평균 120도에서 200도로 그 온도를 훌쩍 넘기게 됩니다. 즉 참기름이나 들기름으로 볶음 요리를 하게 되면 1급 발암 물질인 벤조피렌이 만들어질 수 있게 되는 것인데요.
실제로 한 방송사에서 실험한 결과 가열하기 전에는 모두 신선했지만 가열한 지 얼마 되지 않아 참기름에서 연기가 나기 시작했습니다. 가열을 끝내고 상태 정도를 측정한 결과 콩기름은 큰 변화가 없었지만 참기름은 섭취가 불가능에 가까울 정도로 산패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둘째는 생강입니다. 차로도 많이 끓여 마시고 김치를 담글 때 들어가는 재료 중 하나가 생강일 것입니다.
사실 생강을 잘못 보관했다가 썩게 되면 아플라톡신과 사프롤라는 아주 강력한 독성이 생기게 됩니다
이 성분들은 미국 국제암연구소에서 사용을 엄격히 금지한 성분이며. 연구에 따르면, 사프롤은 간독성을 유발하여 간세포를 손상시키고 동물 실험에서는 각종암을 유발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썩은 생강에 발암물질은 물에 끓이거나 익혀도 사라지지 않고 썩은 부분을 잘라내고 사용하더라도 발암성분이 남아있을 수 있기에 과감히 버리시는 게 좋습니다